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모드/마리컬쳐

[마리컬쳐]0. 개요

by 노란 라마 2015. 3. 11.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모드 공략, 마리컬쳐 공략


마리컬쳐 (Mariculture)


제작자 : joshie


지원 버전 : 1.6.4 - 1.7.10



1. 마리컬쳐는 어떤 모드인가요?


마리컬쳐 모드는 양식업이란 이름 답게 여러가지 양식업과 수산업을 추가시켜주는 '기술모드'입니다. 산호 ,해초, 조개, 색다른 물고기들을 추가시켜 이것들을 얻는 해녀 같은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얻은 해양 생물들을 양식하여 진주나 다른 부산물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포레스트리의 양봉업과 비슷합니다!)


또한 특별한 광물 정제 시스템여러 장비들을 추가해줍니다. 예를 들어 잠수복이나 물을 분사하여 블럭을 부수거나 날거나 빠르게 갈 수 있는 다용도 장비나 인첸트를 하여 특별한 가능을 할 수 있는 마법의 진주목걸이등을 추가시켜줍니다.



2. 이 모드에는 무엇이 있나요?


(1) 물고기들을 추가하며 물고기들을 교배시키고 양식하여 부산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수한 낚시대미끼를 사용하여 물고기들을 잡아 교배쎆쓰!시켜 특수한 물고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물고기를 잡아 부산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여러 가지 기계나 장비를 추가합니다.




열로 금속들을 녹이는 용광로나 넓은 범위의 물을 없애는 기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아까 소개한 압축된 물을 분사하여 사용하는 다용도 장비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3) 멋진 바다 환경!




산호초, 해초, 조개등을 추가하여 바다를 좀 더 멋져 보이게 합니다. 잠수복을 입고 이것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해초나 조개들로 초밥을 만들거나 양식을 하여 진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같이 즐기면 좋은 모드


(1) 엔카이리디언 (Enchiridion) 



여러 도움말 책들을 합쳐서 좀 더 보기 쉽게 해주는 이 모드는 기본적으로 마리컬쳐 도움책을 추가합니다.



(2) 바이옴스 오 플렌티 (Biomes O Plenty)



바이옴스 오 플렌티의 산호초 바이옴이나 해초 숲 바이옴에서 마리컬쳐의 산호나 해초가 많이 나옵니다. 이러한 바이옴들에서 해양 생물들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3) 팅커스 컨스트럭트 (Tinker's Construct)



이 모드의 광물 정제 시스템은 팅커스 컨스트럭트의 그것과 많이 비슷합니다. 따라서 이 두 개를 섞어서 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모드에서 추가하는 티타늄으로 티타늄 도구를 만들 수 있으며, 진주를 사용하는 모디파이어를 추가합니다. 진주를 도구에 박으면 물 아래에서의 광질 속도가 증가합니다.



(4) 다른 모드들


이 모드에는 RF를 사용하는 기계들이 몇몇 있기 때문에, 써멀 익스팬션과 같이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헝거 오버홀, 레일 크래프트, 포레스트리, 블러드 메직, 사움크래프트등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4. 다운 받는 사이트


마인크래프트 포럼 : http://www.minecraftforum.net/forums/mapping-and-modding/minecraft-mods/1292346-mariculture-1-2-4f-updated-09-03-20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