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모드/마리컬쳐

[마리컬쳐]4.1 물고기 교배 - 피쉬 피더

by 노란 라마 2015. 6. 30.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모드 공략, 마리컬쳐 공략


마리컬쳐 (Mariculture)


물고기 교배 - 피쉬 피더




자신만의 아쿠아리움을 만들거나 물고기를 교배해 부산물을 얻어봅시다.



1. 피쉬 피더(물고기 먹이통?,Fish Feeder)란?


피쉬 피더는 마리컬쳐의 물고기들을 교배하는 데 쓰이는 블록입니다. 이 블록에 물고기들을 넣으면 부산물이나 물고기 알이 나옵니다.



2. GUI


피쉬 피더를 우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GUI가 뜹니다.



물고기 먹이를 넣는 곳입니다. 낚시 때 썼었던 미끼를 먹이로 쓰시면 됩니다.


물고기 먹이(Fish Food)량이 표시되는 곳입니다. 먹이를 채우려면 ①에다가 낚시 미끼를 넣으셔도 되지만,



다음과 같이 물고기를 조합대에서 갈아 물고기 먹이(Fish Meal)를 만든 후,



이 물고기 먹이를 도가니로에 넣어서 녹인 액체를 파이프로 공급하셔도 됩니다.

동족상잔의 비극


물고기를 넣어주는 곳입니다. 교배할 2마리의 물고기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부산물이나 물고기 알이 나오는 곳입니다.



3. 사용방법


(1) 일단 피쉬 피더는 물 주위에 설치되어야 합니다. 주위의 물 소스블럭 수에 따라서 키울 수 있는 물고기의 종류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그러니 물이 많은 곳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위에서 소개한 ③번 자리에 물고기를 넣어줍시다. 수컷 물고기는 파란색 테두리 안에, 암컷 물고기는 분홍색 테두리 안에 넣으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물고기를 넣으면 물에 물고기가 돌아다니므로(!!) 수족관용으로도 쓸 수 있겠네요

.


(3) 만약 먹이가 없거나, 바이옴이 다르거나, 공간이 좁다는 등의 이유로 물고기가 번식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다음과 같이 물고기 옆에 빨간색 바가 뜹니다. 빨간색 바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물고기가 번식을 할 수 없는 이유가 뜹니다. ①번 자리에 먹이를 넣거나 해서 해결해주시면 됩니다.


(4) 조건이 다 만족되면 바가 초록색으로 변하며, 물고기의 체력이 뜹니다. 물고기는 체력이 0이 될 때까지 부산물을 만듭니다.



(5) 체력이 0이 되면, 물고기는 고기와 알을 남기게 됩니다. 다른 기계와 알을 이용해서 새로운 물고기를 배양할 수 있습니다.



4. 조합법


물고기가 들어가 있는 자리에는 어느 물고기를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또, 좌우로 보이는 아이템은 Wicker라는 아이템으로, 사탕수수와 막대기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즐교배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