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152

🪐Universe IO(1) - 공허에서 지구창조 하기 Universe IO 모드팩이란? 유니버스 IO(Universe IO)란 마인크래프트 1.19.2의 스카이 블럭형 모드팩으로, 우주 공허에서 시작해서 세상을 만들어나간다는 컨셉이 특징입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제가 이전에 썼던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retrogame.tistory.com/158 🪐UniversIO - 우주에서 천지창조하는 마크 모드팩 UniversIO란? UniversIO는 빈 우주에서 물건들을 창조해가며 과학과 마법이 융합된 세계를 만들어간다는 컨셉의 마인크래프트 모드팩입니다. 스카이블럭 형식의 과학, 마법 모드팩이며 마인크래프트 retrogame.tistory.com 이번에 이 모드팩을 플레이하며 일지를 써볼까 합니다. 겸사겸사 과학적인 상식들도 소개해가며 말이죠! 모.. 2023. 10. 14.
🦊 메타마스크(Metamask) 지갑 만드는 방법! 메타마스크(Metamask)란? 메타마스크(Metamask)는 크롬에서 편하게 쓸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입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어 빠르고 쉽게 코인 월렛을 만들 수 있어요. 메타마스크는 암호화폐 중 이더리움을 저장할 수 있고, 따라서 이더리움 기반으로 돌아가는 더 샌드박스(The Sandbox)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메타마스크 지갑을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메타마스크(Metamask) 지갑 만드는 법 1. 메타마스크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하기 https://metamask.io/ 우선 위 링크를 클릭해 메타마스크 공식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그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후 크롬 웹스토어에 오셨다면 오른쪽 위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가.. 2023. 10. 9.
더 샌드박스 비밀번호 찾기! 더 샌드박스 계정의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을 때 비밀번호를 찾아봅시다! 우선 오른쪽 위의 로그인(Sign in)에 들어가 로그인 창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 후 로그인 아래쪽의 "패스워드를 잊어버렸습니다."를 들어가 줍시다. 이후에 창이 뜨면 위와 같이 더 샌드박스를 가입할 때 썼던 이메일을 입력해 줍시다. 구글 계정으로 가입하셨다면 gmail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위처럼 해당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이 갔다는 문구가 뜹니다. 이메일로 들어와 보면 다음과 같이 복구 메일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받은 지 10분 이내에 비밀번호 복구(Restore password) 버튼을 클릭해 들어가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2023. 9. 8.
더 샌드박스 아이디 만들어보기! 더 샌드박스란? 더 샌드박스(The Sandbox)는 여러 게임들을 플레이하고 여러 기업들의 홍보 월드를 플레이해 코인을 벌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블록들을 쌓거나 복셀 기반으로 모델링을 해서 직접 콘텐츠를 만들 수도 있지요. 더 샌드박스 아이디를 만든 후 다양한 게임들을 플레이 해봅시다! 더 샌드박스 아이디 만드는 법 https://www.sandbox.game/kr/ 우선 위 링크를 클릭해 더 샌드박스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그 후 오른쪽 위의 로그인 혹은 Sign in을 눌러주세요! 이후 아래쪽에 아이디를 만드는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 아이디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아이디를 만드는 법은 지갑 연결하기(Connect My Wallet), Google 계정으로 가입(Continue With.. 2023. 9. 8.
🪐UniversIO - 우주에서 천지창조하는 마크 모드팩 UniversIO란? UniversIO는 빈 우주에서 물건들을 창조해가며 과학과 마법이 융합된 세계를 만들어간다는 컨셉의 마인크래프트 모드팩입니다. 스카이블럭 형식의 과학, 마법 모드팩이며 마인크래프트 버전 1.19.2에서 돌아갑니다. 스토리 여러분은 파수꾼이라는 존재에 의해 물리 법칙과 마법 법칙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나만의 우주를 만드라는 사명을 받습니다. 당신은 공허로부터 별과 지구를 만들고 다시 그것을 이용하여 새로운 것들을 만듭니다. 별이 내 위에서 반짝일 때, 나는 차분한 느낌이 나를 덮치는 것을 느꼈다. 나는 영원처럼 느껴지는 시간 동안 우주에서 길을 잃고 공허 속을 정처 없이 표류했다. 하지만 지금은 목적이 있습니다. 파수꾼들은 환상 속에서 나에게 나타나 물리 법칙과 마법 법칙이 완벽한 .. 2023. 8. 18.
🔥복스에딧으로 마그마맨 만들기 결과물 제작 의도 Fire monster라고 구글에 치면 위와 같이 용암에 돌들이 갑옷처럼 굳은 형태가 나오길래 비슷하게 만들어주었다. 특이하게 손발톱을 갈퀴처럼 표현해줬는데, 처음에는 불의 정령 셀러멘더처럼 표현해주고 싶었어서 그렇다. 나중에 생각하기에 셀러맨더 컨셉까지 추가하는 건 너무 과한 것 같아 빼버렸다. 대신 손발톱은 남겨두고, 용암이 굳어서 만들어진 부위임을 표현해주기 위해 주변에 색을 그라데이션 넣어주었다. 머리는 불에 잘 어울리는 모히칸으로 만들어주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해주었다. 2023. 8.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