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탄임
1탄은 여기있음
1. 현실적인 액체 모드(베르누이의 법칙)
레드파워나 그랙택의 액체운송과 비슷하게 액체운송을 조금 더 현실적으로 바꾸는거임
파이프가 각자 용량,속도를 가지고 있어서, 베르누이의 법칙에 의해서 액체가 이동되는거임
그래서 액체가 수직으로 이동하려면 펌프가 있어야하는 등 파이프 배열에 조금 더 머리를 써야함
(대신 이 모드는 기존 액세수송을 밴을 하여 대체하는 방식으로 해야할듯)
또한 기체와 같은 경우는 압축이 되서, '압력'을 따져서 운송해야되는데,
이는 플락비어드 스팀파워모드나 누마틱크래프트랑 비슷하게 적용됨
연결된 파이프망은 같은 기체 압력이 되며, 압력이 너무 높으면 터지게 됨
용량이 정해진 탱크에 압력이 높으면 더 저장이 된다던가
또한 가스룸이 있어서, 들어가면 액체에 따라 다른 효과가 있는 방이 있었으면 좋겠음
또, 액체를 다루는 모드이므로 액체 스프링쿨러, 발사기, 스프레이, 샤워기, 호스등이 있어
마인팩토리의 빨대처럼 액체마다 여러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음
아니면 2x2나 3x3크기의 파이프라던가..
2. 광학모드
빛을 3원색으로 나누고, 여러 광학에 관련된 장비를 추가하는 모드
일단 빛의 밝기를 3개로 나누어 3원색을 표현하는거임, 이에 따라 환경도 다르게 보이고
실제로 색유리를 통과한 빛이 색유리 색으로 보인다던가 하고,
초록빛에서는 식물이 안 자란다던가, 빨강빛은 아무리 밝아도 몹스폰이 된다던가 같은 빛마다 차이점을 둠
색을 추가하는 다른 모드들과 호환됬으면 함
또한 레이저, 렌즈 등을 추가해서 이에 관련된 장치도 추가하고(레이저 절삭기라던가)
다른 모드들과 호환됬으면 좋겠다.
3. 현실적인 요리와 음식
하베스트크레프트는 음식도 많고 다 좋은데,
작물들이 모두 일반 밭에서 자란다는 점, 요리가 전부 단순하게 조합대에 이루어진다는 점
이 두가지가 맘에 안 들음. 이런 것을 좀 바꾸어주는 모드가 있었으면 좋겠다
첫번째로 작물들이 모두 밭에서 자란다는 점인데,
그로스크래프트나 나츄라처럼 덩굴, 수풀, 나무등에서 자라게 해
조금 다양한 방식으로 농작을 하고, 자동화도 다양한 방식으로 하게 했으면 좋겠음
두번째로는 요리방법인데,
하베스트크래프트에는 요리도구들이 있음에도, 그냥 조합재료로 써버림
그로스 크래프트의 버터 만드는 법처럼 장치를 추가하던가,
쿠킹마마처럼 미니게임으로 요리들을 만들었으면 좋겠음
물론 미니게임방식은 자동화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므로,
대량생산시에는 거대한 솥이나 절단기등으로 가공식품 제작과정을 모방했음 좋겠음
그 외에도 GMO 식품이라던가 하베스트 덤불이 인벤테러하는 것을 막는다던가 자잘하게 바뀌었으면 좋겠다
4. Infinifactory 멀티블럭 모드
퍼즐게임 Infinifactory 처럼 멀티블럭을 취급하는 모드
작동방식은 게임과 같게 생각하고 있음.
(멀티블럭이 엔티티임 ,멀티블럭을 컨베이어벨트로 운송, 용접기로 멀티블럭과 멀티블럭을 이을수 있음)
대신 블럭과 블럭 사이를 자르는 도구/기계가 있었으면 좋겠음
자연에서 젠되는 나무들도 이 멀티블럭이여서
나무를 얻으려면 원목을 자른 후 다시 가공해야되고,
나무농장도 단순히 설치하면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유저가 이 다른모양의 나무 멀티블럭을 가공하는 형식으로 만들어졌으면 좋겠음
이 멀티블럭은 들고다닐수도 있고, 멀티블럭의 용도도 다양해져
(예를 들어 산업용 폭탄 멀티블럭등등 일반적 도구용도의 멀티블럭)
멀티블럭을 조립하는 공장도 유저가 설계하게 했음 좋겠다
기존 자동조합대도 이 멀티블럭을 이용하여, 블럭을 3x3으로 쌓은 멀티블럭이 있어야만
조합이 되도록 했음 좋겠음
전체적으로 마인크래프트에서 설계하는 것이 늘어나 머리쓰는 것이 늘어났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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