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마크 모드팩 리뷰

🪐UniversIO - 우주에서 천지창조하는 마크 모드팩

by 노란 라마 2023. 8. 18.
반응형

UniversIO란?

 UniversIO는 빈 우주에서 물건들을 창조해가며 과학과 마법이 융합된 세계를 만들어간다는 컨셉의 마인크래프트 모드팩입니다. 스카이블럭 형식의 과학, 마법 모드팩이며 마인크래프트 버전 1.19.2에서 돌아갑니다.

 

스토리

여러분은 파수꾼이라는 존재에 의해 물리 법칙과 마법 법칙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나만의 우주를 만드라는 사명을 받습니다. 당신은 공허로부터 별과 지구를 만들고 다시 그것을 이용하여 새로운 것들을 만듭니다.

 

별이 내 위에서 반짝일 때, 나는 차분한 느낌이 나를 덮치는 것을 느꼈다. 나는 영원처럼 느껴지는 시간 동안 우주에서 길을 잃고 공허 속을 정처 없이 표류했다. 하지만 지금은 목적이 있습니다.

파수꾼들은 환상 속에서 나에게 나타나 물리 법칙과 마법 법칙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공존하는 나만의 우주를 창조하라는 임무를 받았습니다. 무수한 멀티버스의 운명이 내 어깨에 달려 있다는 책임감에 가슴이 벅찼다.

나는 내 마음의 힘을 사용하여 내 주변의 소용돌이치는 가스와 입자를 새로운 세계의 구성 요소로 만드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나는 은하와 성운을 만들었고 하나하나 세심하고 정확하게 디자인했습니다.

하루가 몇 년으로 바뀌면서 내 우주가 형태를 갖추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거기에 생명을 불어넣어 다양한 생물과 식물을 창조했습니다. 나는 그들이 진화하고 번성하여 복잡한 사회와 문화를 형성하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저는 스토리가 게임플레이랑 어울어져서 마음에 드네요!

 

게임 방식

UniversIO는 마인크래프트 버전 1.19.2에서 돌아가는 과학, 마법 스카이블럭 모드팩입니다. 여러분은 공허에서 시작해서 지구 등과 같은 다른 장소들을 만들고, 거기서 얻은 것들로 다시 새로운 것들을 만드는 방식입니다. 이 과정을 FTB Quest 모드를 이용, 퀘스트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따라가며 플레이하게 됩니다.

 

해당 모드팩에 들어있는 모드의 갯수는 총 175개이며, 그 중 주요 모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Alchemistry, Chemlib and Squirt Gun : 물질을 화학식에 따라 조작하는 기술 모드
  • Project E and Project Expansion : 속칭 등가교환 모드, 현자의 돌을 이용하여 물건을 같은 가치의 다른 물건으로 바꾸는 연금술 모드
  • Computer Craft : 프로그래밍 언어 Lua를 이용하여 프로그래밍 해서 레드스톤 신호를 조작하거나 터틀이라는 자동화 로봇을 조작하는 모드
  • Botania : 자연의 꽃들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마법을 부리는 마법모드
  • Pneumatic Craft : 압력과 온도를 이용한 여러 기계들을 추가하는 기술모드

이 외에도 Reactive Alchemy, Bigger Reactors, Universutil와 같은 과학, 마법 모드들과

Click Machine, Botany Pots, Tempad 같은 여러 유틸리티 모드 등이 있습니다.

 

 Alchemistry와 Project E를 메인으로 한다는 점, 특수한 블럭으로 이루어진 무한한 평원에서 이루어진다는 점은 Antimatter Chemistry(반물질 화학)이라는 모드팩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이 모드팩쪽이 더 이팩트, 텍스쳐가 뛰어나고 스토리가 잘 맞는거 같아 더 몰입이 되네요!

 

스크린샷

메인 메뉴

 

첫 시작

 

UniversIO 다운로드 방법

https://www.curseforge.com/minecraft/modpacks/universio

 

위 링크로 들어가시거나 CurseForge에서 해당 모드팩을 찾아서 들어가주세요. 그 후 나중에 올라올 설치법을 따라서 설치하신 후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