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모드/엑스트라 유틸리티

[엑스트라 유틸리티]10.2 발전기들下

by 노란 라마 2015. 3. 5.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모드 공략, 엑스트라 유틸리티 공략


엑스트라 유틸리티(Extra Utilities)


발전기들上




엑스트라 유틸리티에서는 RF를 발전하는 여러가지 발전기를 추가합니다. 그중 후반에 쓸만한 발전기들에 대해서 하나 하나씩 알아봅시다. 개인적으로 쓸만한 발전기라고 판단되는 것은 초록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1. 포션 발전기 (Potions Generator)



포션을 이용하여 발전하는 발전기입니다. 복잡하게 만들어진 포션일수록 더 발전량이 높습니다. 발전에 사용된 포션은 다시 물병으로 되돌아옵니다.


1틱당 발전량은 2^(양조 단계)*20RF를 발전하며 발전시간은 800틱, 총 발전량은 2^(발전 단계)*16,000RF 입니다.


예를 들어 1포션당 가장 많은 발전을 하는 포션들은 양조 단계를 5단계 거친 포션들로,(ex)감속+ 투척 포션) 총 256,000RF를 발전합니다. (포션 3개라면 768,000RF) 또, 네더 와트 1개, 설탕 1개, 화약 1개로 총 384,000RF를 발전합니다. (신속 투척 표션 3개)


포션 발전기 찬양해ㄷㄷ




2. 엔더 발전기 (Ender Generator)



이름과 같이 엔더 구슬, 엔더의 눈, 엔더-릴리 씨앗을 이용하여 발전하는 발전기입니다. 틱당 40RF를 발전합니다.


 연료

 발전량

 엔더 구슬

 30,000RF

 엔더의 눈

 120,000RF

 엔더-릴리 씨앗

 480,000RF


엔더 구슬 1개의 발전량이 석탄 1개보다 적은 안습한 발전량을 보여줍니다. 엔더에 엔더맨 몹타워를 만들면 할만한 발전기입니다.


엔더 발전기는 다른 발전기와 달리 발전이 끝나지 않아도 아이템을 먹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발전기에 연료를 64개 넣으면 한 개씩 소비하는데, 엔더 발전기는 64개의 아이템을 한번에 소비합니다. 이점 유의하셔서 아이템을 공급 해주어야 합니다.




3. 태양 발전기 (Solar Generator)


태양광으로 발전을 하는 발전기입니다. 틱당 40RF를 발전합니다. 다른 발전기와 달리, 에너지를 발전하는 것과 에너지를 전송하는 것을 동시에 못합니다. 에너지 발전 모드에서 에너지 전송 모드로 바뀌는데 8초의 시간이 걸립니다.

에너지 발전과 전송이 동시에 안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빛 센서를 이용하여 낮에 발전하고 밤에 전송하게 하거나,



비교기를 이용하여 에너지가 어느 정도 차면 에너지를 전송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위의 예시는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위 예시보다 효율적인 배치법이 있을 겁니다.)




4. 네더스타 발전기(Nether Star Generator)



네더스타를 연료로 먹어 틱당 40,000RF 총 96,000,000RF(!!!)를 발전할 수 있는 엄청난 발전기입니다. 한번에 많은 양의 발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비싼 네더스타를 연료로 먹는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에너지가 갑자기 부족 할 때(ex)AE시스템 정전) 비상용 발전기로 사용이 좋을듯합니다.



주위에 있으면 위더 III 디버프가 걸립니다.




5. 8배,64배 발전기




엑스트라 유틸리티에서 추가하는 모든 발전기들은 다음과 같이 8개의 발전기와 트렌스퍼 노드(에너지)를 조합하여 발전기 8개와 효과가 같은 발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즉, 연료의 효율은 동일하지만, 틱당 에너지 발전량은 8배가 됩니다.




위에서 만든 8배 발전기 8개와 트렌스퍼 노드(하이퍼 에너지)를 이용하여 발전기 64개와 효과가 같은 발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즉, 연료의 효율은 동일하지만, 틱당 에너지 발전량은 64배가 됩니다.


이런 발전기들은 특히 태양 발전기나 생존주의자의 발전기에 효과적입니다.


다음 시간부터는 이러한 발전기를 이용하여 돌릴 수 있는 기계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