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샌드박스/더 샌드박스 시작하기

🦊 메타마스크(Metamask) 지갑 만드는 방법!

by 노란 라마 2023. 10. 9.
반응형

메타마스크(Metamask)란?

 메타마스크(Metamask)크롬에서 편하게 쓸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입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어 빠르고 쉽게 코인 월렛을 만들 수 있어요. 메타마스크는 암호화폐 중 이더리움을 저장할 수 있고, 따라서 이더리움 기반으로 돌아가는 더 샌드박스(The Sandbox)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메타마스크 지갑을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메타마스크(Metamask) 지갑 만드는 법

1. 메타마스크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하기

https://metamask.io/

 

우선 위 링크를 클릭해 메타마스크 공식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그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후 크롬 웹스토어에 오셨다면 오른쪽 위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가하겠냐는 질문 창이 뜨는데,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2. 지갑 생성하고 비밀번호 설정하기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껍니다! 이제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에 체크해주신 후, 새 지갑 생성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해당 창을 꺼버리셨다면, 크롬창 오른쪽 위의 직소퍼즐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 목록을 불러와주세요. 그 후 메타마스크를 찾아 오른쪽의 핀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이후 옆의 목록에 메타마스크 로고가 뜨면 로고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사용자 데이터 수집을 동의하냐는 창이 뜨는데, 동의함을 눌러주셔도 되고 괜찮습니다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 생성창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한 다음 아래 체크표시에 체크하고 새 지갑 생성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때 적힌 비밀번호는 잊어버려도 복구할 수 없으니 꼭 잘 기억해두세요!

 

3. 비밀복구구문 확인하기

 이후 비밀복구 구문을 확인하겠냐고 묻는 창이 뜹니다. 비밀복구구문이란 12개의 단어로 이루어진 지갑의 마스터 키로, 지갑을 복구할 때 쓰이거나 합니다. 누군가가 비밀복구구문을 안다면 내 지갑에 접근할 수 있어요. 그러니 비밀복구구문을 잘 기억해두시고, 절대로 남한테 알려주지 마세요!

 비밀복구구문은 왠만하면 확인하고 저장해두는게 좋습니다. 내 지갑 보호(권장)을 누르시면 비밀복구구문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검은색으로 가려져있는 비밀 복구 구문이 보이는데요, 아래 비밀복구구문 공개를 누르면 보이게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12개의 단어가 뜨는데요, 이 단어들을 어딘가에 적어두거나 복사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 단계에서 이 12개의 단어를 테스트하니 꼭 어딘가에 기록해두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혹시 메모장에 복사해서 저장해두고 싶으시면, 클립보드에 복사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단어들이 복사가 됩니다!

 

이제 아까 12개의 단어에서 빈칸 3개가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아까 적어둔 비밀복구구문을 보고 빈 칸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다 채우셨으면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세요.

 

그러면 지갑 생성이 완료된겁니다! 이제 해당 창을 끄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4. 마무리

계속해서 다음 버튼을 누르면 메타마스크를 위에다가 고정시키는 방법을 안내해주는데요,

 

위에서 잠깐 설명한대로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메타마스크 옆 핀 버튼을 눌러 고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지갑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메타마스크(Metamask) 지갑으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이제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이더리움에 관련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더 샌드박스(The Sandbox)에서 쓸 수 있고요. 쓰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후 블로그에 올라올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