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모드/써멀 익스펜션4

[레드스톤 아스날] 2. 도구들

by 노란 라마 2015. 2. 19.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모드 공략, 레드스톤 아스날 공략


레드스톤 아스날 (Redstone Arsenal)


도구들




여러가지 도구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개요


레드스톤 아스날에는 여러가지 RF로 충전하는 도구들을 추가합니다. 이러한 도구들은 보통 도구들과 다른 특별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2. 특징


(1) 한 도구가 여러 기능을 함


레드스톤 아스날의 몇몇 도구는 한 도구가 여러 기능을 합니다. 예를 들어, 삽은 괭이의 역할도 같이 합니다.


(2) 에너지가 충전 돼 있지 않아도 작동을 함


보통 모드 추가 도구들이 에너지가 충전되어 있어야만 작동하는 것과는 달리 에너지가 충전 돼 있지 않아도 충분히 도구의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에너지가 충전 돼 있지 않으면 추가적인 이득을 못 보거나, 아래에 나올 활성화를 시킬 수 없습니다.

사실상 내구도가 무한입니다!


(3) v를 누르면 도구의 기능이 향상 (Empower)



v를 누르면 에너지를 더 사용하면서 도구의 기능이 향상됩니다. 활성화 된 도구는 테두리가 빨갛게 변합니다. 예를 들어, 칼을 든 상태에서 v를 누르면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번개 소리가 들리는 것은 덤



(4) 인첸트


아스날 도구가 짱짱도구인 이유


레드스톤 아스날의 도구들은 다른 모드에서 추가하는 도구들과 달리 인첸트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인첸트 확률도 다이아몬드 도구보다 더 좋습니다! 인첸트로 재사용 가능한 개사기 무기를 만들어 보세요.


활에 30레벨 인첸트를 바른 결과. 인첸트 찬양해



3. 도구 소개


각각의 도구에 대해서 짤막한 소개를 합니다.


(1) 렌치



써멀 익스팬션의 크레센트 해머의 기능을 합니다. 또한 가위의 기능도 합니다. 다른 모드의 렌치와 호환되며, 렌치질을 할 때에는 에너지가 소비되지 않습니다. 옴니렌치의 후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칼



바닐라 마인크래프트의 의 기능과 동일합니다. 에너지가 없을 경우 데미지는 다이아몬드 칼보다 1 많은 +8만큼 주며, 여기에 에너지가 차있을 경우에는 +1, 활성화 때에는 +4를 추가로 줘서 기본으로 최대 +12만큼의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날카로움 V 인첸트를 붙이면 +6.25의 데미지가 늘어나 에너지 없을 경우에는 +14, 에너지가 있을경우에는 +15, 최대 +18만큼의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칼에는 화염이나 약탈등의 인첸트가 가능합니다.




(3) 배틀 렌치



렌치와 칼의 기능을 동시에 가진 도구입니다. 위험한 지역에서 기계를 만지는 사람에게 유용한 도구입니다. 데미지는 칼보다 2만큼 적습니다. 활성화시 적대적인 몹들을 돌려버린다는 특수 능력이 있다고 하는데 잘 느껴지지는 않네요.




(4) 삽



바닐라 마인크래프트의 삽과 괭이의 역할을 하는 도구입니다. 농사를 지을 때 유용한 도구입니다. 활성화시 1x5의 넓이의 땅을 부수거나 갑니다.




(5) 곡괭이



바닐라 마인크래프트의 곡괭이의 기능과 동일합니다. 활성화시 1x3의 범위를 캡니다.


알다시피 곡괭이에는 효율, 섬세한 손길, 내구성, 행운등의 인첸트가 가능합니다.




(6) 도끼



바닐라 마인크래프트의 도끼의 기능과 동일합니다. 활성화시 3x3x4의 넓의 나무를 부숩니다. 찹트리가 안 되는 것은 아쉽네요.



(7) 낚시대



바닐라 마인크래프트의 낚시대와 기능이 동일합니다. 활성화시의 기능은 잘 모르겠습니다. 제보 부탁드려요


아시다시피 낚시대에는 미끼, 바다의 행운등의 인첸트가 가능합니다.



(8) 시클



시클은 넓은 범위의 농작물이나 풀을 배어주는 도구입니다. 평상시에는 3x3의 범위를 베어주지만, 활성화시 9x9(!)의 범위를 베어줍니다. 짜증나는 노가다 수확은 이제 안녕이네요.


참고로 시클에는 섬세한 손길, 내구성, 효율, 행운등의 인첸트가 붙습니다.



(9) 활



바닐라 마인크래프트의 의 기능과 동일합니다. 활성화를 시켜주면 화살이 더 멀리 날라가면서 더 강해집니다.


활의 데미지는 보통 에너지가 충전된 상황에서는 풀차지 데미지가 14-19, 활성화시 데미지가 22-31인 것을 보아 바닐라 마인크래프트의 활보다는 강하다는 것이 확인이 되었습니다.(활 데미지는 정확한 정보가 아닙니다.)


 힘 V 인첸트시 이론상으로는 150%데미지가 늘어납니다. 실제로는 보통 상황에서는 27-39, 활성화시에는 47-57의 데미지를 주었습니다. 이 외에도 활에는 화염이나 무한,밀어내기 등의 인첸트가 가능합니다.




4. 전체적인 평가


재충전 가능한 인첸트 무기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다른 모드의 무기들은 재충전이 불가능하거나, 인첸트가 안 되거나, 인첸트를 하려면 많은 양의 자원을 소비해야 하는(ex) 팅커즈의 극혐 레드스톤, 청금석, 네더석영 소비)단점이 있습니다.



반응형